블프때인가? 가민 Varia RTL510을 싸게 팔기에 주문해놨는데 어느새 도착해 있었네요. 바빠서 신경 못쓰고 한쪽 구석에 언젠가부터 처박혀있던 박스를 뜯어보니 이놈이 똭.. ^^
가민의 소개영상.
새벽에 잠을 깨서 잠시 테스트하러 나갔다 왔는데, 이거이거 물건이네요. 내 후방의 상황을 상당히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군요.
- 차량 몇대가 접근중이고 위치가 어디쯤인지 가민 화면과 소리로 정확히 알려줍니다.
- 위험도를 색깔을 통해 알려줍니다. 빨간색이면 상당히 빨리 접근하는 경우이니 주의해야 함.
- 차량 접근시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하기 위해 후미등의 점등 패턴과 광량이 바뀝니다. 밝기도 상당하네요. 플레어보다 약간 약한 느낌.. (구모델 16루멘, 신모델은 60루멘)
신기한건, 나를 향해 오는 차들만 알려줍니다. 서있거나 멀어지는 차들은 안보여줌.
여러대가 꼬리를 물고 오는 경우에 1대로 판단할만도 한데 상당히 정확하게 몇대인지 보여주는것도 신기하네요.
거의 항상 차들이 있는 시내나 자전거도로에서는 쓸모가 좀 적지만, 가끔씩 차들을 만나게 되는 국도 라이딩에는 정말 후방이 든든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상당해서 낮에는 15시간, 밤에는 6시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후방 카메라도 좀 함께 들어있었더라면 더욱 좋았을듯 하네요. 이게 세로로 길어서 Fly6랑 같이 달고다니기 조금 부담됩니다. Varia + Fly6 + 안장가방 == 싯포스트 꽉참.. ㅋㅋㅋ
와후 엘리먼트도 좀 지원해줬으면 좋겠고..
...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되었으면..
로드여신 접근경보 기능도..
병따개도 됐으면..
게임 기능도..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